홈가기이메일보내기오시는길
전진상소개복지관의원.약국가정호스피스후원방법게시판
:::: 소 개
:::: 활 동
:::: 자원봉사자교육
:::: 자료실


치유가 불가능한 질병(말기암등)을 앓는 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을 줄여줌으로써 남은 생애를 편안하게 지낼수 있도록 돌보는 활동입니다.
생명을 연장하거나 단축시키는 것이 아니라 남은 삶을 인간으로서 존엄성과 높은 삶의 질을 유지 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돌보는 일입니다.





가정에서 호스피스 돌봄을 받기 원하는 말기질환자를 호스피스 전문팀이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통증조절을 포함한 완화의료를 시행하여 인생의 마지막 부분을 평화롭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더 이상 완치를 위한 치료가 불가능하고 활발하게 진행되는 질병으로 진단 받은 분. 즉, 말기 암, 말기 심장.간.폐질환자, 루게릭 환자 등

- 환자를 돌볼 수 있는 보호자가 있는 가정

- 본원에서 자동차로 15분이내에 방문할 수 있는 가정





- 호스피스팀(의사, 간호사, 사회사업가, 약사, 자원봉사자)이 함께 돌봅니다.

- 말기질환자의 통증조절과 필요한 모든 진료를 합니다.

- 정기적인 가정방문 진료, 간호를 하며 환자나 가족이 원할 때 수시로 전화 상담이 가능하고 필요할 경우 언제라도 방문합니다.




- 환자와 가족을 함께 돌보며 경제적, 심리적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호스피스팀의 일원인 사회 사업가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환자에게 필요한 의료기기를 무상으로 대여합니다.

- 영적 도움이 필요한 분에게 도움의 길을 찾아 드립니다.

- 환자와 가족이 원하는 경우 훈련 받은 자원봉사자가 방문하여 필요한 도움을 드립니다.

- 낮병실에 와서 진료시간 동안 머물며 필요한 치료를 받거나 휴식을 취하실수 있습니다.




- 가족들의 고통에도 함께하여 가족에게 예측되는 상실과 아픔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사별간호와 사별가족 모임을 통하여 사별후 적응을 돕습니다.





호스피스 전문교육을 받은 의사2명, 간호사 2명, 사회사업가 2명, 간호조무사, 약사, 자원봉사자등 전문 호스피스 팀이 구성되어 있으며 종양내과, 정신과, 신경과, 재활의학과등 전문의 자문팀이 있습니다.





간호사, 의사, 성직자등 전문가를 위한 교육 및 실습과정이 있으며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이 연1회 시행되고 있습니다.





의원 외래 지료비 정도만 개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의료기 대여와 왕진료는 무료입니다.
그 외의 비용은 개인이나 기관의 후원금으로 운영됩니다.





전진상 의원 가정호스피스팀에 의해 돌봄을 받던 분들의 사별후에 유가족들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사별가족모임을 연1회 진행합니다.

사별가족 모임은 추모전례 모임과 그룹별 모임으로 진행되며 고인을 떠나 보낸 후의 어려움을 함께 나눕니다.


Copyrightⓒ 2003 Jeonjinsang.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금천구 시흥5동 200-2번지. (의원) 02-802-9311 (복지관) 02-802-9313 (약국) 02-802-9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