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가기이메일보내기오시는길
전진상소개복지관의원.약국가정호스피스후원방법게시판
:::: AFI 소개






A.F.I. 는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에서 살고 있는 크리스찬들이 모인 단체이다.

우주를 창조하시고, 인간에게 이 세상을 건설해 나갈 사명을 주시는 삼위일체이신하느님께 대한 신앙.
영원히 살아 계시고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 인간의 삶의 의미를 명확히 비추어 주시는 빛이신 그리스도께 뿌리를 둔 신앙.
예수께서 드러내 보이신 하느님의 복음 말씀과, 기도와 성사, 특별히 성체 성사로 성장하는 신앙.
그리스도의 강생, 삶, 죽음, 부활에 비추어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의 의미를 찾고 이러한 사건들이 역사를 활력있게 만들어 가는 요소라고 믿는 신앙.
우리로 하여금 진리와 형제애가 충만한 새로운 세상을 탄생하게 하도록 우리를 이끄시는 성령께 대한 신앙.

A.F.I. 회원들은 진보적인 흐름에 활발하게 발 맞추어 나아가기를 원하고, 고유한 문화와 종교 안에 깊이 내재된 풍요로움에 대하여 열려있는, 그런 교회안에 모인 하느님의 백성과 더불어 함께 걸어가려고 노력한다.





인간해방을 위한 참여는 우리 신앙의 근본적인 요구이며 이는 신앙을 성장하게 한다. 회원들은 불평등을 줄이기 위해서 억압받는 이들과 연대하여, 보다 인간다운 세상을 건설하는데 자신을 철저히 봉헌한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에 동참하면서 이와 같은 사명을 수행해 나간다.

복음서는 모든 인간이 하느님의 자녀라고 선포한다.
세계인권선언에서 모든 인간은 자유롭고 평등하게 태어났다고 단언한다.

A.F.I. 회원은 억압받는 이들, 가장 가난한 이들과 연대하기 위해서는 삶의 형태와 직업을 선택할 때 보다 정의롭고 인간다운 세상을 위한 투쟁에 동참하는 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본 단체는 국제 단체로서 삶의 원동력이며, 또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에 있어서 필수적인 우주성을 삶 안에 구현하기를 원한다. 우주성은 교회의 포용성과 보편적인 형제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선택된 단체의 길이다.

우리는 정의와 평화가 넘치는 세상을 건설하는데 참여하기를 원하며, 우리 자신의 마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열어 놓고 형제로 받아 들임으로써 우주성을 살아간다.

모든 자연과 문화와, 민족과 언어, 종교와 단체, 인간의 다양한 가치관들은 우리 모두에게 속하는 유산이다.

우리의 서로 다름을 초월하고 포용할 때 다양성은 우리를 풍요롭게 할 수 있다.

우리 단체의 다양성은 풍요로움의 원천이지만 또한 긴장과 어려움을 일으키는 원인이기도 하다. 따라서 복음 정신과 레브 신부님의 영성 안에서 회원들의 신뢰와 상호 이해, 형제적 나눔으로 다양성의 균형을 유지해 나가야 한다. 우리 국제 단체의 특징이 되는 것이 바로 이러한 모습이다.


o 회원들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가?

사목 분야 교리 교육, 신학 교육, 상담, 연구소
교육 분야 학교 교육, 사회 교육, 상담
사회 복지 분야 가정복지, 노인, 장애인, 청소년, 아동, 영세민, 상담활동
의료 분야 의료복지, 호스피스활동
사회 운동 생명, 도시빈민, 노동, 여성
기타 근로자나 학생들을 위한 국제센터, 비정부 기관(NGO)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촉진하는 일 등 여러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o 세계 어느 지역에 A.F.I 단체가 있는가?

아시아 한국, 일본, 타이완,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 요르단, 레바논, 팔레스타인, 시리아
아프리카 알제리, 부키나파소, 부룬디, 카메룬, 이집트, 기네, 르완다, 토고, 콩고
남아메리카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페루
중앙아메리카 쿠바, 하이티
북아메리카 케나다, 미국
유럽 벨기에,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
오세아니아 오스트렐리아, 뉴질랜드

o 누가 회원이 될 수 있는가?

독신 여자나 남자, 혹은 결혼한 부부로서 Lebbe 신부님의 정신 ( 全 眞 常 ) 과 본 단체의 우선적 방향 (신앙, 인간 해방을 위한 참여, 우주성) 에 따라 개방되고 창조적인 정신과 마음으로 살기를 원하면 문의 하세요.


o 전문적인 직업이 있어야 하는가?

전문적 직업은 우선적 요구 사항이 아니다. 먼저 요구되는 것은 다른 사람과 진정으로 만날 수 있고 경청하는 능력을 가지고 직업생활을 통하여 현실에서 살아가는 자세이다. 즉 직업을 갖는 것은 생활을 영위하는 의미뿐 아니라 어떤 장소나 환경안에 뿌리를 내리고 그곳에서 봉사 하는 것을 의미한다.


o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ㄱ. 세례 받은 지 3년 이상된 가톨릭 신자
ㄴ. 심신이 건강하고 공동체 정신을 가진 사람
ㄷ. 고졸이상의 학력
ㄹ. 본 회의 사도직을 수행할 수 있는 직업을 가졌거나 직업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미혼 남녀와 부부(혼배성사로 맺어진 부부)




우리의 영성


회원들은 복음의 정신과
레브신부의 "영성생활의 다음 세가지 기본원칙" 에
충실함으로써
그리스도와 일치하고
각자의 사도직을 수행할 활력을 얻는다.


자신을 위해서는 전혀 아무것도 간직하지 않고, 그리스도와 완전히 일치하여 살기 위해 자신이 온전히 죽는 전적인 봉헌을 말한다.




이웃을 진실로 참되게 사랑한다는 것으로 단순히 이웃을 좋아한다는 것과는 전혀 다른 뜻이다.  참다운 사랑은 온전한 자아봉헌을 철저히 실천한 후에야 비로소 이루어진다.




항상 즐거워하고 언제나 기쁘게 생활하자는 것이다.
때때로가 아니라 항상, 매일, 매순간......
이는 온전한 자아봉헌과 참다운 사랑을 죽는 날까지 실천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다.



Copyrightⓒ 2003 Jeonjinsang.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금천구 시흥5동 200-2번지. (의원) 02-802-9311 (복지관) 02-802-9313 (약국) 02-802-9314